• ▲ ⓒ단국대학교
    ▲ ⓒ단국대학교

    ◇ 단국대, 넬슨 만델라 탄생 100주년 기념음악회 개최

    단국대학교는 경기 용인시 죽전캠퍼스 난파음악관에서 '넬슨 만델라 탄생 100주년 기념음악회'를 31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인종차별 철폐 등을 실천한 만델라의 삶을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베르디의 오페라 '나부코'가 공연되며 지휘에는 김덕기 전 서울대 교수가, 단국대 음악대학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만델라 기념음악회에는 아프리카 12개국, 유럽 6개국, 아시아 및 중남미 7개국 등 25개국 대사 등이 참석한다.

    장호성 단국대 총장은 "아프리카와 한국은 과거 열강의 식민통치로 고통을 공유했지만 인류평화를 기원하는 걸음에 함께 할 의무도 있다. 만델라의 정신적 유산이 많이 선양되길 바라는 바음에서 음악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중앙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초청 '글로벌 리더십' 특강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 100주년기념관에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초청 특강을 다음달 1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반 전 총장은 '유엔과 21세기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한성대, '제7회 외국인 한국어 뽐내기 대회'

    한성대학교는 '제7회 왼국인 한국어 뽐내기 대회'를 지난 27일 개최했다.

    서울 성북구 한성대 낙산관에서 '오감만족 한국! 한국인, 한국어, 한국문화, 이것이 좋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중국, 베트남, 이란, 이집트, 에티오피아, 케냐 등 15개국의 대학생, 의사, 요리사 등 11개팀이 참가해 한국 생활에 대한 경험 등을 전달했다.

    대회 참가팀 중 어윤에레덴(몽골), 와타라이 준나(일본) 학생으로 구성된 A5팀이 총장상을 수상했다.

    ◇ 서울디지털대·해병대1사단 MOU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근 해병대1사단과 자매결연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서울디지털대는 사단 간부, 군무원, 군 가족 등을 대상으로 진학 지도, 교육시설 및 강사 지원 등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