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단지… 삼성전자 산단 이동 편리병점복합타운 개발 호재… 생활 인프라 풍부
  • ▲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경기 화성시 서부권의 주거지도가 새롭게 그려지고 있다. 그동안 개발 불모지였던 병점동 일대가 다양한 개발사업과 광역교통망 확충 등으로 새롭게 변모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11월 분양하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이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수도권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며 오산화성고속도로 안녕IC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삼성전자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까지 이동이 수월하다.

    수영장과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도 도보권에 있는데다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화산체육공원, 남수원CC 등도 인접해 여가활동을 누리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에는 풍부한 녹지와 근린공원, 체육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황구지천 △화산생태공원 △구봉산근린공원 △융건릉 △독성산 등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여기에 단지 맞은편에 병점복합타운이 개발 중에 있다. 약 37만㎡ 규모로 조성되는 병점복합타운에는 상업지구를 비롯한 업무 및 주거, 근린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설계(일부 제외)를 도입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타워형으로 설계된 가구는 3면 개방형 발코니 구조(일부 가구)를 도입해 개방감과 통풍·채광에 유리하며 알파룸 및 공간 수납장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내에는 ▲유아풀을 갖춘 어린이 특화 수영장 ▲어린이집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도서관 등 각종 보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한데다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돼 미래가치가 높다"며 "실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과 평면설계를 갖추고 있어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에 들어서는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동, 전용 59~134㎡ 총 266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병점역 2번 출구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