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대상 콜잡이 '버튼' 3만개 무상 제공대기 시간 대폭 줄이는 'AI' 접목 기술 개발연말까지 월 5회 T멤버십 10% 할인… 11월 21일은 T데이로 50% 혜택도
  • ▲ ⓒSKT
    ▲ ⓒSKT

    SK텔레콤이 택시 이용 고객들의 편의 제고와 기사들의 안전운전 향상을 위해 자사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 택시(T map 택시)'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SK텔레콤은 택시 승객의 위치를 지인이 확인할 수 있는 '안심귀가 라이브(Live)' 기능을 선보인다. 택시 탑승 고객은 택시의 현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 이용 택시의 정보 등을 본인이 희망하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다.

    또한, 택시 호출 시 목적지까지의 소요 시간과 예상 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예상금액과 소요시간은 월간 실사용자(MAU) 1100만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의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제공, 낯선 장소에서의 택시 이용시 요금 걱정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택시 이용 자사 고객들의 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연말까지 티맵 택시 10% 할인 혜택(월 5회, 회당 최대 5000원)을 제공한다.

    승객들은 티맵 택시 앱으로 택시 호출 후 하차 시 앱결제(11pay)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오는 11월 21일 T데이에 택시 요금 50% 할인의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T데이 50% 할인은 1일 5회, 회당 5,000원 한도로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택시기사들의 안전과 편리를 위한 지원도 함께 마련됐다.

    SK텔레콤은 운전 중 고객의 호출 응답을 위해 스마트폰을 조작해야 하는 현재 방식이 택시기사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 택시기사 3만 명에게 버튼식 '콜(Call)잡이'를 제공한다.

    '콜잡이'는 핸들에 부착하는 형태로, 택시기사는 스마트폰에 손을 뻗지 않고도 콜잡이 버튼을 눌러 안전하게 고객 호출에 응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연내 택시기사 3만 명에게 '콜잡이'를 무상 제공하고, 이후 추가 제공도 검토할 예정이다.

    이 밖에 택시기사들이 고객의 호출 장소가 차량 진행 방향과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티맵 택시의 위치 측위 기능을 고도화했다.

    SK텔레콤은 이를 통해 택시기사들의 편의 제고는 물론, 역방향에서 오는 택시를 타야 할 경우 생길 수 있는 고객들의 번거로움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은 보유 중인 T맵 교통 데이터와 고객들의 이용 패턴 데이터 등을 AI로 분석해 티맵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향후 AI 기능이 접목되면, 택시기사에게 실시간으로 택시 수요 밀집 지역 정보를 공유해 기사와 승객의 대기시간 축소는 물론, 택시기사의 수익 증대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지영 SK텔레콤 TTS사업 Unit장(상무)은 "고객과 기사들의 니즈(Needs)에 맞춰 택시 호출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