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교원그룹에서 '카미봇 로봇 코딩 체험 스쿨' 행사가 진행됐다. ⓒ교원그룹
    ▲ 지난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교원그룹에서 '카미봇 로봇 코딩 체험 스쿨' 행사가 진행됐다. ⓒ교원그룹

    ◇ 교원 신난다 체험 스쿨, 로봇 코딩 체험 행사 선보여

    교원그룹의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카미봇 로봇 코딩 체험스쿨'을 지난 3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 중구 을지로 교원그룹 챌린지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1~3학년 자녀를 둔 15가족을 대상으로 △언플러그드벨 △로봇 캐릭터 디자인 △스크래치 코딩 로봇 작동 등 코딩 기술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코딩 체험 행사는 교원그룹과 한화 플러스가 후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 5월 교원그룹과 한화 드림플러스는 교육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 공모전을 실시, 삼쩜일사의 카미봇을 선정해 사업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정은경 교원그룹 스타트업육성팀장은 "앞으로 에듀테크, 생활 문화 등 스마트업 발굴 및 육성을 지속해 상생하는 기업으로 도약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토익위, 2019년 정기시험 일정 발표

    한국토익(TOEIC)위원회는 '2019년 TOEIC 정기시험 일정'을 발표했다.

    내년에 실시되는 TOEIC는 24회 진행되며, 토요일 시험은 4차례 시행한다. 첫 시험은 내년 1월12일 치러질 예정이다.

    TOEIC 정기시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토익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미용사국가자격시험 대비 '실기합격팹' 출시

    에스티유니타스의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11일 시행되는 '2018년 제4회 미용사국가자격정기시험(실기)'를 대비한 '실기합격팩'을 출시했다.

    실기합격팩은 메이크업, 네일, 헤어, 피부 등에 대한 정보와 실기 테크닉 등을 담은 인터넷 강의와 교재등으로 구성됐다.

    인강은 커넥츠 뷰티클래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실기 해법 교재에는 시간 분배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다.

    김채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표는 "실기합격팩은 시험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재료 세팅법, 시간 분배, 시험 규정 등을 요육해 제시하고 있다. 실기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이 현장감을 익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시리즈' 6800만부 돌파

    천재교육의 초등학교 전 과목 참고서 '우등생 해법시리즈' 누적 판매 부수가 6800만부를 돌파했다.

    1986년 첫선을 보인 우등생 해법시리즈는 천재교육 교과서 집필진, 현지 초등교사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최신 교육과정 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김안나 천재교육 초등개발본부 팀장은 "앞으로도 자체 보유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교육기업의 노하우를 반영한 기본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교에듀피아 퓨처키즈, '글로벌 리더 캠프'

    대교에듀피아의 퓨처키즈가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1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 캠프'를 7~10일 선보인다.

    일본 와세다대, HAL직업전문학교 등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 탐방, 교육 체험 프로그램, 특강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대교에듀피아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아이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 엔이 빌드앤그로우, 옥스포트 코스북 샤인온 런칭 티칭팁 세미나

    NE능률의 ELT 브랜드 엔이 빌드앤그로우가 옥스포트 유초등 코스북 신간 샤인온(Shine On!) 런칭을 기념해 '티칭팁 세미나'를 선보인다.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샤인온은 게임, 노래 등을 통해 영어를 배울 수 있는 6단계로 구성됐다.

    서울, 광주, 경기 등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게임 기반 수업 자료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엔이 빌드앤그로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