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회 일자리 창출 및 사업 경쟁력 강화"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전국단위 케이블TV 사업자(MSO) CMB가 전국 지역별 11개 SO를 CMB 단일 법인으로 합병한다.

    7일 CMB에 따르면, CMB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법인합병 신청 심사 결과 지난 6일자로 최종 인가 받았다.

    이로써 CMB는 기업 통합 운영을 통한 방송 통신 서비스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CMB는 단일 법인을 통해 대전, 충청, 세종, 광주, 전남, 서울(영등포구, 동대문구), 대구(동구, 수성구) 등 전국 지역별 서비스 권역에서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CMB는 효율적인 자원 배분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지역 인재들을 육성하는 등 지역 사업자로서의 면모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태율 대표는 "지난 53년 동안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해 온 CMB가 새로운 환경 속에서 시청자들의 복지를 증진시켜 드리기 위해 합병 후 더욱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MB는 지난 1965년 중앙음악유선방송을 개시하면서 우리나라 유료방송 반세기 역사를 이끌어 왔으며, 지난 2014년 국민복지형 디지털 방송인 8VSB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등 시청자 복지 향상에 앞장 서 왔다.

    지난 2015년 창립 50주년을 맞은 CMB는 2016년 방송통신위원회 케이블방송평가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7월에는 케이블 방송 최초로 아날로그 방송을 공식 종료하면서 케이블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