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홍비비 24만개M 매직쿠션 4만3000개 팔려
  • ▲ 미샤 광군제ⓒ에이블씨엔시
    ▲ 미샤 광군제ⓒ에이블씨엔시
    에이블씨엔씨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지난 11일 개최된 중국 최대 쇼핑축제 광군제(光棍節)에서 64억원(4000만 위안)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 32억5000만 원에 비해 2배가량 늘어난 수치다.

    미샤 제품 중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비비크림이었다. 중국에서 홍비비로 불리우는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총 24만개가 판매됐다. 전년 9만5000개 판매보다 2.5배 이상 더 팔렸다. 특히 2시간 만에 15만 개가 팔려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M 매직쿠션은 총 11만 개가 판매됐다. 지난해 4만3000개 대비 156% 증가했다. 이 밖에 M 비비부머, 트리플 섀도우 등을 많이 찾았다. 보랏빛앰플,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이모탈 유스 크림 등으로 구성된 미샤 타임레볼루션 베스트 비기닝 스페셜 세트는 판매 2분 만에 준비된 4500세트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사이트 방문 후 구매로 이어지는 구매 전환율은 11.4%로 지난해 6% 대비 2배가량 늘어나 미샤 제품의 높은 인기를 보여줬다.

    윤영준 에이블씨엔씨 중화사업본부 상무는 "중국 유명 남자 아이돌 9퍼센트(9 PERCENT) 멤버 린얜쥔을 모델로 팝업 스토어 행사와 티몰 라이브를 진행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가 있었다"며 "그 결과 행사 시작 2시간 만에 지난 해 매출을 초과하는 등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