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상권 겨냥해 K뷰티 비중 절반 이상여성층 매장 한가운데 카페∙화장품 편집숍
  • ▲ 시코르 강남점 매장ⓒ신세계
    ▲ 시코르 강남점 매장ⓒ신세계
    시코르의 17번째 매장이 문을 연다.

    신세계는 16일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영캐주얼 매장이 있는 신관 4층에 문은 연다고 15일 밝혔다. 규모는 약 119m²로 국내외 70여개의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다.

    시코르 맞은 편에는 카페 겸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가 자리잡고 있다. 의류매장 한 가운데에 카페와 화장품 편집샵까지 들어선 셈이다. 옷 고르다가 커피 마시고 화장품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시코르 매장은 면세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가 높다는 지역적 특성이 크게 반영됐다.

    중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3CE, AHC, 파뮤, 클레어스, 라곰 등 K뷰티 브랜드의 비중을 기존 시코르 매장보다 약 20% 정도 늘렸다. 시코르 신세계 본점에 입점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비중은 60%로 절반 이상이다.

    이은영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팀장은 "서로 다른 성격으로 매장을 구성하는 스파이스 매장의 경우 해당 브랜드는 물론 주변 매출도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며 "시코르만의 색다른 볼거리와 즐거움이 여성복 매장에서 시너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는 오픈을 맞아 이벤트도 풍성하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휴대폰 팝소캣, 10만원 이상은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외국인 고객의 경우 시코르 리플랫을 지참 후 5만원 이상 구매 시 시코르 헤이 시트 마스크 1세트(5개)를 제공한다.

    입점 브랜드 포니이펙트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럭키박스를 선착순으로 나눠주고 에이지20s는 크렌징밤(15ml)을 주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