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AI 스피커 기반 카드 정보 서비스 제공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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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이 최근 하나·KB국민카드와 각각 오픈플랫폼 기반 AI 금융서비스 개발을 진행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SK텔레콤은 내년 상반기 중 AI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하나·KB국민카드 혜택 조회, 인근카드 영업점 조회, 카드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또 개인 인증 방식 적용 후 결제 예정금액, 잔여한도, 결제 예정일, 포인트 잔액, 카드 이용내역 등 개인화 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누구 기반 카드발급신청, 청구금액결제 등의 서비스도 내놓을 방침이다.

    예컨대 이용 고객들은 AI '누구'에게 "하나카드에서(또는 KB국민카드에서) 할인율이 제일 높은 카드 추천해줘", "하나카드에서(또는 KB국민카드에서) 할인혜택 알려줘" 등 음성으로 카드 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박명순 SKT AI 사업 유닛장은 "앞으로도 기업과 개발자들이 더욱 쉽게 '누구'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오픈 플랫폼을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