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모바일 첫화면 설계 방향성 및 디자인 프로젝트 성과공유 눈길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네이버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디지털테크 분야의 예비 디자이너 및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제 2회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롭게 변화 예정인 모바일 네이버 첫화면의 설계 방향성과 그동안 구현된 디자인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했다.

    네이버는 이번 디자인 콜로키움에서 모바일 첫화면에 적용된 '그린닷(green dot)'의 설계 과정과 구조에 대해 발표했다.

    네이버 '그린 윈도우'가 텍스트 검색의 도구였다면, '그린닷'은 음성, 위치, 이미지 등 AI 인식 검색의 도구이자, 복잡해지는 사용자 질의와 의도를 입체적으로 구현하는 인터랙티브 버튼이다.

    네이버는 모바일 첫화면에서 '그린닷'과 두 개의 휠을 설계해, 한 번의 터치로 추천 정보를 얻고, 관심사를 연속 발견할 수 있는 구조를 구축했다.

    향후 모바일 네이버 첫​화면에 시도될 다양한 기능들도 소개됐다. 첫화면의 홈커버를 개인의 취향에 맞춰 꾸밀 수 있는 기능과 중요한 알림을 필요한 순간에 알려주는 '메세지 카드' 등을 설계 중이다. 또한 첫화면에서 네이버 로고의 영역이 넓어진만큼, 다양한 스타일의 움직이는 스페셜 로고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승언 디자인설계 총괄은 "네이버는 디지털테크 디자인 분야가 계속해서 경쟁력을 얻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