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0주년 기념식 개최…고객중심경영 실천 약속뉴뱅크 은행, 따뜻한 은행, 100년 은행 슬로건 발표
  • ▲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20일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광주은행
    ▲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20일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광주은행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50년 역사의 명맥을 이어 100년 은행으로의 비상을 다짐했다.

    광주은행은 20일 송종욱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감사고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념식은 광주은행의 지난 50년 역사를 돌아보며 지역민들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임직원들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는 자리가 됐다.

    송종욱 은행장은 기념사를 통해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근간으로 고객과 지역민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최고의 중소기업 및 중서민 전문은행'이라는 비전을 이루며 100년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송종욱 은행장은 광주은행이 100년 은행의 신화를 이루기 위해 ▲도전과 혁신으로 새로운 '뉴뱅크 광주은행'의 건설 ▲진정성 있는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는 '따뜻한 광주은행'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는 '100년 은행 광주은행' 등 3대 대도약을 발표했다.

    이날 창립기념식에서는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광주은행 50주년에 성원을 보내준 감사 고객에게 감사패 증정과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한 우수 부점장 및 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창립 50주년 기념식 전날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을 비롯한 지자체 단체장 및 기관장, 감사 고객 등 400여명을 초청해 창립 50주년 전야제 및 100년 은행 선포식을 가졌다.

    광주은행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함께 이룬 50년, 같이 나눌 100년'이라는 슬로건으로 고객과 동행을 강조하면서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상품 출시, 사은행사 등으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한 노력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금융지원과 후원금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역 소외계층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전개하면서 지역은행으로서 모범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