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내 최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단지메디컬서비스 도입… 차별화된 의료프로그램도 제공
  • ▲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 조감도. ⓒ한화건설
    ▲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 조감도. ⓒ한화건설

    한화건설은 이달 인천 미추홀구 주안재정비촉진지구 내 도시개발1구역에서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을 분양한다.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228-9번지 일대 전주안초교 부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8층~지상 44층, 4개동, 전용 59~142㎡ 총 864가구 규모로, 미추홀구 최고층으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미추홀뉴타운은 인천 최대 도시재생사업 지역으로 약 113만㎡에 약 2만3832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한화건설 측은 "뉴타운 내 첫 분양이자 핵심 입지에 위치한 만큼 도심 속 신흥주거타운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이 일대는 그동안 새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만큼 이번 공급이 수요자들의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안동의 경우 2009년부터 10년간 326가구 밖에 분양이 이뤄지지 않았다.

    교통여건도 탁월하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돼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문학IC, 남동IC를 통해 제2·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한 만큼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 접근성도 우수하다.

    주요 업무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 단지이기도 하다. 인천 2호선 라인에 있는 검단산업단지와 주안국가산업단지, 인천 기계일반산업단지,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남동인더스파크, CJ제일제당 등 다수의 기업체들이 가깝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기존 주안역 상권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내에는 인천 최초의 신개념 메디&라이프 복합몰인 '아인애비뉴'가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복합몰 내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비롯해 대형 서점, 프랜차이즈 카페와 패밀리레스토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무엇보다 인천 유일 산부인과 전문병원인 서울여성병원이 입점하는 메디컬센터도 1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인천 서울여성병원은 경인지역의 대표적인 시험관 아기 시술, 신생아 분만 전문 의료기관으로, 전국적으로도 인지도가 높은 여성전문병원이다.

    내과 및 소아청소년과, 검진센터 등 진료과목을 확정, 이전하기 때문에 입주민들의 의료서비스 접근성이 탁월해질 전망이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메디컬 복합단지가 조성되는 만큼 건강과 편의성이 확보된 주거시설로 높은 선호가 예상된다.

    한화건설은 입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혜택을 제공해 사전에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실제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의료비 감면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입주민 대상으로 진료비와 입원비 등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들의 연령대에 맞게 성장클리닉, 성인건강강좌 등 다양한 건강클리닉도 제공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지속적인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판상형,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는 물론 4베이-3룸 설계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하고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또 안방과 드레스룸에 창문을 설치해 통풍 및 환기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대부분 타입에서 복도 팬트리 공간을 조성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점도 눈에 띈다.

    단지 내에는 운동과 여가, 취미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피트니스센터, GX룸, 회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된다.

    류진환 분양소장은 "뉴타운 내 첫 분양 단지이자 10년 만의 브랜드 새 아파트 분양으로, 인기가 뜨겁다"며 "기존 도심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한편, 단지 내 지하철, 병원, 쇼핑&문화시설 등을 모두 누리를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 인천시청입구삼거리인근에 마련됐으며 견본주택은 이달 중 인천시청 맞은편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하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