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S-CQI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서 우수 콜센터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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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손해보험은 2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는 ‘2018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손해보험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우수 콜센터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콜센터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 및 평가하는 모델이다. 지난 3개월간 총 148개 기업, 29개 공공기관 및 지자체 콜센터를 대상으로 신뢰성,친절성,적극성 등 총 7개 항목에서 평가가 진행됐다.​​

    해당 조사에서 KB손해보험은 총점 81.6점을 기록했으며, 업계평균 77.3점을 상회하며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KB손해보험은 올해 업계 최초로 고객경험 기반의 개인맞춤형 ARS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고객이 120일 이내 콜센터 재인입 시 상담이력을 기준으로 해당 업무의 상담원에게 연결해 불필요한 진입 과정을 최소화했다.

    또한 VIP고객,불만고객,고연령고객 등 특정 고객을 위해 계층별 전담 상담팀을 운영한 점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문자서비스, 외국인을 위한 계약 및 보상 관련 외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KB손해보험고객부문장 전영산 상무는 "타사와는 차별화된 KB손해보험만의 콜센터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것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빠르게 KB손해보험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접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