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열 감지 센서 통해 매장 출입 고객 수 집계시간, 요일, 월 별 방문 고객 분석해 리포트 제공도
  • ▲ ⓒADT캡스
    ▲ ⓒADT캡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매장에 출입하는 고객 수를 분석해 알려주는 '피플카운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ADT캡스의 보안 서비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다. 매장 입구에 인체 열을 감지하는 '피플카운트 센서'를 설치하면 매장에 출입하는 고객 수를 집계해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별도의 카메라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CCTV를 설치하지 않은 매장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고객 분석 리포트는 ADT캡스 고객이면 추가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기존 고객센터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간, 요일, 월 별로 세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며 매장 방문 통계와 비교 분석 그래프를 함께 제공해 매장 운영 및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피플카운팅 서비스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매장 방문 고객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의류, 잡화, 음식점 등 고객 트렌드 파악이 중요한 업종의 사업자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플카운팅 서비스는 월 5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문의 및 가입 신청은 ADT캡스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