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1시 25분께 직접 사과 문자메시지 발송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황창규 KT 회장이 25일 10시 50분 기준, 이동전화는 53%, 인터넷 77% 등의 복구가 이뤄지고 있고 적극적인 보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KT는 25일 오전 11시 25분께 황창규 회장 명의로 자사 고객에게 발송한 문자 메시지를 통해 "소방 당국의 신속한 조치로 화재는 진압됐으며, KT는 이동기지국 배치 등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조치를 취했다"며 "화재 원인에 대해서는 소방청과 협조해 원인을 찾고 있으며,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KT는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소방 당국에 적극 협력할 것이며, 이번 사고에 대한 분석을 통해 동일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국의 모든 통신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재발 방지책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회장은 마지막으로 "KT는 관련 기관과 협의해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개인 및 소상공인 등 고객들에 대해 적극적인 보상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T 측은 어제 23시부터 직원들이 방독면 등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통신구 진입 시도했으나 소방당국에서 안전상 문제로 진입을 불허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속한 복구를 위해 케이블을 지하 통신구가 아닌 외부에서 건물 내 장비까지 연결하는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