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소속 50여명 참여범죄자 대화유도기법, 강력범죄 분석' 등 관심 집중
  • ▲ ⓒADT캡스
    ▲ ⓒADT캡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 지난 23일 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에서 광주시청 민생사법경찰과 소속 특별사법경찰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불법영업 단속, 식품위생 단속, 불법차량운행 제한 등 불법행위 단속 업무를 수행하는 특별사법경찰들의 신변 안전과 사건∙사고에 대한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ADT캡스 경호팀은 행정 업무 집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 및 폭력 유형을 소개하고, 위험 상황에 처했을 때 자신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호신술 실습과 호신용품 사용법을 교육했다.

    이와 함께 범죄자 대화유도기법, 강력범죄 분석, 위기 극복 사례, 범죄 상식 퀴즈 등 전반적인 범죄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용주 ADT캡스 경호팀장은 "이번 호신술 강의가 특별사법경찰들이 어떠한 위험 상황에서도 자신의 몸을 스스로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안전하게 공무를 집행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DT캡스 경호팀은 국내 보안업체 유일의 전문경호팀으로 신변보호, 호송경비, 시설경비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경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여성, 어린이를 위한 호신술 강의를 비롯해 장애인, 노약자 등 범죄취약 계층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지난 21일에는 경남 함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초∙중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으며, 지난달에는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