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소상공인지원센터 구축… '상담-방문' 지원 눈길카드결제기 이용 가능 '무선 LTE 라우터' 1500대 투입편의점 등 가맹 본사 협의 통해 무선결제기 300여대 공급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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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27일 오전 11시 기준 무선 96%, 인터넷/IPTV 99%, 유선전화 92%를 복구했다고 밝혔다.

    특히 광케이블 유선전화는 99% 복구, 동케이블 유선전화는 10%를 복구했다.

    동케이블은 굵고 무거워 맨홀로 빼내는 것이 불가능하며 화재현장인 통신구 진입이 가능해져야 복구가 진행될 수 있어 복구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단 설명이다.

    아울러 현재 장애가 지속되는 카드결제기 이용 고객 대부분은 동케이블 기반 서비스를 이용 중이라며, 관련된 소상공인 지원 현황을 발표했다.

    우선 카드결제기 이용이 가능토록 무선 LTE 라우터 1500대를 투입했으며, 편의점 등은 가맹점 본사와 협의해 무선결제기 300여대를 공급 중이다.

    또한 어제부터 집단상가 중심으로 일반 동케이블 유선전화를 광케이블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KT는 무선 라우터 교체, 착신전환 서비스 제공, 동케이블의 광케이블 교체 및 직원 방문 등을 원하는 경우, 100번으로 전화시 상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T는 "금일부터 현장에 소상공인지원센터를 구축, 직원 330명을 투입해 소상공인을 직접 방문, 밀착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