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8일 인천 영종도 SKY72CC 클럽하우스에서 MOU를 체결한 이승형 네스트호텔 대표(왼쪽), 김인규 경기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대
    ▲ 28일 인천 영종도 SKY72CC 클럽하우스에서 MOU를 체결한 이승형 네스트호텔 대표(왼쪽), 김인규 경기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대

    ◇ 경기대·네스트호텔, 일자리 창출 등 맞손

    경기대학교는 네스트호텔과 산학협력 협약(MOU)을 28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측은 △우수인력 양성 대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기회 제공 △청년고용촉진 협력사업 개발 △인적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김인규 경기대 총장은“네스트호텔과 MOU를 계기로 현장실습 및 인턴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해당 분야 연계취업의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긴밀한 교류를 통해 협약기관들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원기 네스트호텔 총지배인은 "다양한 산학교류로 얻어질 성과들을 통해 우수인재 양성 및 호텔 전문인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상명대 봉사단, '사랑의 김장나누기'

    상명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서울 부암동주민센터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29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상명대 봉사단은 지역주민과 함께 담근 김장김치 200여포기를 부암동 인근 소외계층 주민들에게 생필품과 함께 전달했다.

    ◇ 동국대·대한민국탐정협회 MOU

    동국대학교는 대한민국탐정협회와 지난 27일 MOU를 체결하고 우수인력 육성 등을 위한 강좌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한희원 동국대 법무대학원장은 "대한민국탐정협회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법률인재와 민주시민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상철 대한민국탐정협회 상임대표는 "이번 MOU로 회원들이 탐정제도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적·법적 지식을 습득하고 전문실무지식을 갖춘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 '2018 국민소통포럼' 30일 숭실대서 개최

    서울 동작구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 김덕윤예배실에서 '2018 국민소통포럼'이 30일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숭실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 일상 속 파고든 갑질과 차별 등에 대한 강연,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