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일 대구 동구 한국장학재단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왼쪽),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 5일 대구 동구 한국장학재단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왼쪽),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 한국장학재단·DGB사회공헌재단, 대학생 생활비 지원 MOU 체결

    한국장학재단은 DGB사회공헌재단과 업무협약(MOU)을 5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대구·경북지역 사회배려계층 대학생에 대한 생활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연간 5천만원을 장학생 20명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대학생, 학부모의 부담을 덜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전문대교협, '2018 전문대학 교육포럼' 개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서울 서초구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2018년 전문대학 교육포럼'을 7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8년 전문대학인상 시상식'과 △전문대학 정책연구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우수사례 △산학교육혁신연구원 연구과제 등 전문대 정책 방향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정책 설명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대학인상에는 △김기종 영진전문대 교수·차갑부 명지전문대 교수(교원 분야) △구자운 계원예술대 부장·홍진헌 계명문화대 학사운영팀장(직원) △오세득 셰프·김태헌 소방사·정지선 셰프(졸업생)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기우 전문대교협 회장은 "전문대학인상 시상을 통해 전국의 전문대학 가족이 함께 기뻐하고 모두가 자긍심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말했다.

    ◇  한중연 장서각, '2018 학술대회'

    한국학중앙연구원 장서각은 '2018년 장서각 학술대회'를 7일 선보인다.

    '장서각 소장 복식자료 연구'를 주제로 경기 성남시 한중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복식연구자 10명이 △상방정례 △왕실발기 △군영복식 △근대복식 △일본복식 등 장서각 소장 복식자료에 대한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