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산하 서울관광재단 선정 ‘서울특별시 의료관광 협력기관’… 시그니엘 등 6개 체인호텔 선정
  • ▲ 시그니엘서울. ⓒ롯데호텔
    ▲ 시그니엘서울. ⓒ롯데호텔

    롯데호텔이 서울시 산하 서울관광재단에서 선정하는 ‘서울특별시 의료관광 협력기관’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선정된 곳은 6개 체인호텔로 시그니엘서울, 롯데호텔서울, 롯데호텔월드, 롯데시티호텔마포, 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과 L7 강남이다.

    이번 서울의료관광 협력기관 선정은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의료관광객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의료관광 환경을 조성하고, 공동마케팅을 진행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서울관광재단 측은 서울시가 의료관광을 새로운 역점 사업으로 주목하고 있기 때문에, 보유 역량과 신뢰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기관들을 협력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롯데호텔은 지난 6일 진행된 ‘서울의료관광 협력기관 인증서 수여식’에서 관광분야 서비스 기관 분야에 지원한 6곳의 호텔이 모두 협력기관 인증을 획득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롯데호텔은 6성급 럭셔리 호텔부터 젊은 감각의 라이프스타일 호텔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체인 호텔들이 협력 기관에 선정되며 다시 한 번 국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임을 증명했다.

    서울시는 2016년 기준 약 22만여명의 의료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조사됐으며, 의료관광 관련 각종 인프라와 제도를 보강하여 가까운 시일 내에 아시아의 대표적인 의료관광 One-Stop 목적지가 되겠다는 포부를 공언한 바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서울 시내 교통과 의료의 요지에 위치한 롯데호텔의 여섯 호텔들은 앞으로 서울을 찾는 의료관광객들의 베이스 캠프로 충실히 역할을 하며 해당 고객들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토종 브랜드로서 적극적으로 해외에 진출하며 전 세계 30개 호텔을 운영 중인 롯데호텔은 이같은 노하우와 인프라를 의료관광분야에 적극 활용하여 다변화된 고객층을 유치하고, 해외에 한국 대표 호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