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가 메인 스폰서로 나선 스타크래프트 리그 'MPL(무프로리그)시즌2'가 지난 8일 개막한 가운데 신한금융투자가 후원하는 팀의 첫 경기가 오는 13일 오후 8시에 열린다.

    1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MPL은 아프리카TV BJ인 와꾸대장봉준(김봉준)이 주최하는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회로, 블리자드와 토너먼트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8일 열린 개막전은 동시 접속자 약 8만명, 유튜브 13만5000뷰를 기록했다. 

    10월 신한금융투자의 메인스폰서 후원을 공개하는 방송의 경우 최고 시청자 약 6만명(중계방송 포함), 유튜브 조회 수 14만 건을 돌파했다.

    또 주요포털 네이버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시청자들로부터 높은 주목도를 이끌어냈다.

    신한금융투자는 MPL시즌2 개최를 기념해 참여선수 인기투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결승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MPL결승티켓, MPL티셔츠, 해외주식 상품권과 인기투표 1등부터 3등까지 선수에게 총 200만원 상당의 해외주식상품권을 증정한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스타리그를 후원하는 이유에 대해 "새로운 디지털마케팅 제휴를 항상 모색하고 있었고, 많은 이들이 스타크래프트에 큰 향수를 느낀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대회를 후원하기로 했다"며 "e스포츠를 통해 고객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MPL후원을 결정한 가장 큰 이유"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