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어워드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 인터넷에코어워드 '금융분야 대상' 2관왕
  • ⓒ교보라이프플래닛
    ▲ ⓒ교보라이프플래닛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한국인터넷전문협회에서 주관하는 4대 어워드 중 기술 분야 최고 대상인 '웹어워드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웹어워드'에서 5년 연속 수상 실적을 기록하게 됐다.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평가한다. 총 87개 분야에 걸쳐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 지표를 토대로 대상을 발표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모바일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웹어워드'에서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을, '바른보장 서비스'로는 '인터넷 에코어워드'에서 '금융분야 대상'을 수상해 2관왕을 거뒀다.

    특히나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은 기술 부분의 독창성과 완성도, 안정성, 기술 적절성 등 각 부문에서 월등하다고 판단되는 최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2017년 금융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 기술 부분 최고 상인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하며, 기술성을 크게 인정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한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모바일 서비스는 인슈어테크를 기반으로 기존과 차별화된 프로세스를 구현해 고객에게 '쉽고 편리한 보험 가입'의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의 로그 분석을 활용해 재방문 시 원하는 상품 접근이 수월하고, 공인인증서 없이도 보험 가입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PIN인증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