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티유니타스
    ▲ ⓒ에스티유니타스

    ◇ MBC아카데미뷰티스쿨, 특수분장 교육프로그램 운영

    에스티유니타스의 뷰티교육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특수분장 교육프로그램 'SFX 캐릭터 메이크업 과정'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새로 마련된 교육 과정은 미국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 졸업생 출신 아티스트 특강을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실무, 리얼리티 컬러링 테크닉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김채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표는 "다양한 실무 중심의 강의로 실제 영화 및 제작 현장에서 업계 최고 실력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체계적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FX 캐릭터 메이크업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BC아카데미뷰티스쿨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천재교육, '우등생 컬러링 이벤트'

    천재교육이 내년 2월21일까지 '우등생 컬러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9년 신학기 우등생 시리즈 구매자를 대상으로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우등생 노트에 담긴 그림을 색칠 등으로 꾸민 뒤 촬영한 사진을 천재교육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김안나 천재교육 편집2팀 팀장은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12월, 학생들에게 힐링을 선물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 대교, '공부역량 계발 시스템' 특허 등록

    교육기업 대교가 눈높이러닝센터에 적용한 '공부역량 계발 시스템' 특허권을 취득했다.

    신종호 서울대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된 공부역량 계발 시스템은 학습자가 태블릿PC를 활용해 성적 향상을 돕고, 학습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성장리포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교 관계자는 "눈높이러닝센터에서 선보인 차세대 공부역량 계발 시스템은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학습법은 물론 학습 분석자료를 제공해 동기부여를 강화시켜 주고 있다"고 말했다.

    ◇ 이큐스템, 코딩지도사 과정 개설

    이큐스템이 코딩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선보인다. 내년 1월부터 운영되는 지도사 과정은 4차산업혁명을 대비한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 교사 육성 프로그램으로, 과학·기술·공학 등을 융합한 스템(STEM)이 적용됐다.

    김정아 이큐스템 대표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융합교육 지식과 지도능력을 갖춘 교사를 양성해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