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사 중 유일하게 금융감독원장 우수상 받아공정위로부터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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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18년 금융소비자보호 부문 유공자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이 수여하는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은 손해보험사 중에서 유일하게 우수상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DB손해보험은 우수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및 지속적인 제도∙관행을 개선해온 점이 크게 인정받았다.     

    앞서 DB손해보험은 지난 8월에 발표한 '2017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10개의 평가부문 중 2개 부문에서 ‘우수’,  8개 부문에서 ‘양호’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손해보험업계에서 소비자 보호 역량이 가장 우수한 회사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수여 받은 바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보험시장에서 금융 기업의 발전은 금융소비자의 권익강화 및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지속해서 힘쓰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