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평창 동계올림픽' 등 이슈 검색어 상위권 차지올해의 방송 '미스터 선샤인', 올해의 영화 '신과함께:인과연'으로 집계
  •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검색어를 통해 2018년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도록 '올해의 인기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의 인기 검색어는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포털 다음(PC·모바일)과 다음앱, 카카오톡 샵검색에서 이뤄진 검색어를 분석해 ▲이슈 ▲최다 ▲인물 ▲방송 ▲영화 등 5개 카테고리별 순위를 제공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에는 다양한 스포츠 행사에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만큼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이 이슈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평창 동계 올림픽'이 2위, '러시아 월드컵'이 6위로 집계됐다.

    이슈 검색어 3위는 지난 8월 한반도를 관통한 '태풍 솔릭'으로 나타났으며 '남북정상회담'(4위), '6.13 지방선거'(5위), '미투운동'(8위), '최저임금 인상'(9위), '드루킹 특검'(10위) 등이 순위에 올랐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올해의 인물 1위는 '방탄소년단'으로 나타났으며, 방송 프로그램 부문에선 지난 9월 종영된 '미스터 선샤인'이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최다 검색 영화 상위 10위권에는 7개 한국 영화가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신과 함께:인과연'으로 집계됐으며 '안시성', '독전', '공작', '마녀', '암수살인', '지금, 만나러 갑니다' 등이 뒤를 이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 다음과 다음앱, 카카오톡 샵검색, 카카오톡 #탭 검색창에서 '올해의 검색어', '올해의 인기 검색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