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희대학교
    ▲ ⓒ경희대학교

    ◇ 경희대, '매그놀리아 2018' 개최

    경희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 평화의전당에서 '매그놀리아(Magnolia) 2018' 행사를 20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8년 목련상 시상식, 개교 70주년 비전 발표 등을 선보이는 목련회의와 목련음악회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목련상 수상자로는 경희대 정서영 교수(연구 부문), 후마니타스칼리미 시민교육 및 실천교육센터(실천) 등이 선정됐다. 시상식와 더불어 목련회의에서는 비전 발표에 이어 내년 개교 70주년을 기념하는 엠블럼이 공개된다.

    '희망을 노래하다: 음악을 통한 아름다운 공존'을 주제로 열리는 목련음악회에서는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 뮤지컬 하이라이트, 가수 린, 호야 등이 무대에 오른다.

    경희대 관계자는 "매그놀리아는 경희대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여 한 해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해 새 희망을 공유하는 자리다. 개교 70주년을 자기 성찰과 혁신의 해로 삼고 국내외 대학·시민사회와 긴밀히 협조해, 지속가능한 지구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중앙대, '다빈치 꿈 찾기' 마련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 100주년기념관에서 고교생 전공진로탐색 프로그램 '다빈치 꿈 찾기'를 내달 8일 선보인다.

    고교생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중앙대 30개 전공이 참여하며 전공을 탐색하는 심화형, 두 개 전공을 비교해 듣는 강의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 사이버한국외대, '제1회 CUFS중국어예술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부는 지난 15일 '제1회 CUFS중국어예술제'를 진행했다.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중국어 원어 연극, 시낭송 등 자유말하기 경연대회가 실시됐다.

    연극 부문에서는 '우랑직녀'(牛郞織女)를, 자유 말하기 부문에서는 '아빠와 붓글씨'를 선보인 참가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서울디지털대·서울재즈아카데미 MOU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실용음악 교육기관 서울재즈아카데미와 최근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간은 세미나, 공동연구, 시설 이용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성균관대 김경호 교수, 중국고중세사학회 회장 선출

    성균관대학교 동아시아학술원 김경호 교수가 중국고중세사학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1년간이다.

    중국고중세사학회는 위진수당사학회, 선진진한사학회가 통합한 학회로 갑골(甲骨), 금문(金文), 간독(簡牘), 공문서(公文書), 석각자료(石刻資料) 등의 연구회를 두고 있다.

    ◇ 건국대, 드림학기제 성과발표회

    건국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서울캠퍼스 행정관에서 '드림학기제 성과발표회'를 18일 가졌다.

    드림학기제는 학생이 스스로 교육과정을 수립해 활동 및 성과를 통해 학점을 부여받는 현장 실무 학습제도로 이번 성과발표에는 학생 70여명이 참여했다.

    발표에 나선 학생 가운데 '교차반전 헬리콤터의 설계 및 개발'을 발표한 기계공학과 4학년 김태산씨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회적 창업 동아리 '119REO' 활동을 선보인 국제무역학과 서승제 학생과 가전제품 주위에 부착해 시너지를 높이는 브렌드 제품' 기생품'을 만든 산업디자인과 학생팀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 상명대, '2018 마음으로 보는 세상-남대문시장 이야기'

    상명대대학교 영상·미디어연구소가 주관하고 마음으로보는세상이 주최하는 2018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사진전시회 '마음으로 보는 세상-남대문시장 이야기'가 21~27일 열린다.

    서울 대학로 상명대 예술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시각장애인 작가들이 남대문시장을 주제로 촬영한 40여점의 작품이 공개되며 촉각사진, 빛으로 보는 사진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