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후',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 '매출 2兆' 돌파… 'K-뷰티' 간판 등극

2016년 1조원 돌파 후 2년만에 매출 2조원 돌파

김보라 기자 프로필보기 | 2018-12-27 10:4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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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27일 매출 마감 기준으로 올해 누적 매출 2조원을 돌파한다고 밝혔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단일 브랜드가 매출 2조원을 돌파한 것은 후가 최초로, K뷰티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것이다.

후는 출시 14년만인 2016년 매출 1조원을 돌파한 바 있는데, 내수침체와 중국 관광객의 급격한 감소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성장을 지속해 불과 2년만에 매출 2조원 달성이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지난해 후 매출인 1조 4200억원에 비해서도 40.8% 증가한 높은 성장을 보인 것이다.

후의 매출을 소비자판매가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3조원으로, 이는 글로벌 Top3 럭셔리 화장품인 랑콤(5.3조원), 시세이도(4.7조원), 에스티로더(4.4조원) 등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들과도 어깨를 견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2003년 출시한 후는 왕실의 독특한 궁중처방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품질, 궁중 스토리를 담은 화려한 디자인, 왕후의 궁중문화 럭셔리 마케팅으로 기존의 한방화장품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높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차세대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숨은 올해 44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매출 3800억원보다 15.8% 증가한 것으로, 소비자판매가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7000억원에 이른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후, 숨 두 브랜드의 올해 매출을 합하면 약 2조4400억원 규모로 예상된다"면서 "이는 9년 전인 2009년 LG생활건강 전사 매출(2조2165억원)을 훌쩍 웃도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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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보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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