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동남아·일본 해외 숙박예약 오픈
  • ▲ ⓒ 야놀자
    ▲ ⓒ 야놀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올해 동안 누적 예약 1500만 건을 기록했다.

    이는 올 한해 동안의 숙박 예약 수와 지난 7월 론칭한 레저〮액티비티 예약 건수를 합한 수치다. 시간으로 환산하면 약 2초 당1건씩, 매월 평균 125만건 이상의 예약이 이뤄졌다.

    야놀자는 올해 초 글로벌 여가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발표했다. 올 3월 일본 최대 OTA ‘라쿠텐 라이풀 스테이’와의 독점 제휴, 7월에는 동남아 최대 이코노미 호텔 체인 ‘젠룸스’에 인수조건부 투자, 12월에는 유럽 최대 호스텔 플랫폼 ‘호스텔 월드’와의 독점 제휴 등을 진행하며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구축해왔다.

    야놀자는 올해 여행 서비스 중 최초로 구글플레이 1천만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2018년을 빛낸 최고작’에 선정되기도 했다. 월간 거래액 1천억원 돌파, 올 여름 성수기 호텔 예약 매출액 역대 최고 기록, 동기간 레저〮액티비티 거래액 300억원 돌파 등 숙박을 넘어 여가까지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야놀자는 내년 초 해외 숙박 예약을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본과 동남아 등 한국인들이 주로 찾는 지역 내 숙소를 보다 합리적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우리는 현재를 넘어 미래의 야놀자에 대한 공감을 얻기 위해 계속 노력하며, 글로벌 R.E.S.T.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졌다”면서 “향후 온라인과 오프라인간 서비스 통합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와 함께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가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