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효성 마포 본사 강당에서 시무식 개최
  • ▲ 조현준 효성 회장.ⓒ효성
    ▲ 조현준 효성 회장.ⓒ효성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이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기업이 존재할 수 없다"며 "고객의 소리(VOC)를 경청하는 것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출발점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2일 마포 본사 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2019년 신년사를 통해 "글로벌 경기둔화와 미중 무역전쟁 등으로 한치 앞을 가늠하기 어렵다"며 "회사 실적은 악화되고 경쟁은 유례 없이 치열해지고 있어 어떻게 생존할지 고민되는 절체절명의 위기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조 회장이 강조한 건 고객의 소리다. 그는 "고객을 중심에 두고 기술과 제품을 개발해야 우리 비즈니스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대로 전할 수 있다"며 "더 나아가 VOCC (Voice of customer’s customer), 고객의 고객이 하는 소리까지 경청해서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고객의 소리를 듣고 각자의 자리에서 실천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효성인"이라며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효성인들의 의지가 하나하나 모여서 변화를 주도할 때, 비로소 고객과 함께 항상 승리하는 회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재차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조 회장은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저와 함께 끝까지 가보자"며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백년기업 효성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