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으로 채널, VOD 검색 등 고객 편의성 눈길
  • ▲ ⓒ딜라이브
    ▲ ⓒ딜라이브

    딜라이브가 자사 디지털방송 셋탑에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와 연동해 음성으로 방송셋탑을 제어할 수 있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이에따라 딜라이브 가입자는 카카오미니 혹은 카카오미니C를 통해 음성으로 볼륨 조절부터 채널변경, VOD 검색 등 편리하게  딜라이브 디지털방송을 이용할 수  있다.

    예컨데 "카카오 딜라이브 볼륨 10으로 변경해줘" 등의 명령어를 내릴 수 있으며, 채널 변경도 음성으로 가능하다.

    또한 VOD검색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정우성 나온  영화 검색해줘",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한 영화 찾아줘" 등 다양한 방식의 명령어로 손쉽게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다.

    딜라이브 케이블 셋탑박스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연동방법은 먼저 케이블 리모컨 메뉴 클릭하고 '마이TV메뉴이동 → 카카오 i 연결 → 디바이스 등록 → 인증번호'를  발급받는다. 그 다음 모바일에서  헤이카카오 앱을 다운로드 받아 '메뉴 →  TV셋톱박스 설정 → 딜라이브 케이블'을 선택한 후,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수신, 발급받았던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연동이 완료된다.

    딜라이브 측은 "케이블업계 최초로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편리함을 많은 분들이 느껴봤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