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으로 세계 e-스포츠 팬과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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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가 국내 완성차 업체 최초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를 공식 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일 기아차는 공식 SNS계정에 롤 스폰서십 체결영상을 공개하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본격 협업을 시작했다.
이로써 기아차는 2019 롤 유럽리그 메인 스폰서 타이틀을 획득하게 됐다. 롤 유럽리그는 봄과 여름 두 시즌에 걸쳐 10개 팀이 240번의 경기를 진행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자동차가 다년간 쌓아온 스포츠 후원 경험을 바탕으로 e-스포츠 후원에도 새롭게 나서게 됐다”며 “롤 유럽 리그 후원을 통해 전 세계 젊은 세대들에게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폰서십 체결 발표 영상 외에도 ▲기아차 차량과 게임 스토리를 가미한 이색 홍보 콘텐츠 ▲롤 명문팀 ‘프나틱’ 선수들과의 컬래버레이션 영상 등을 공개해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