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R&D 역량 강화·해외사업 확대 통해 글로벌 방산 기업으로 성장
  • ▲ ㈜한화는 1월 17일 대전 종합연구소에서 선진 방산 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방산 기술 공유회’를 개최했다. 교육을 진행한 우수 연구원들은 美 조지아 공과대학에서 교육받은 유도무기 관련 최신 기술, 발전 방향 등의 내용을 해당 사업부 임직원들과 공유하며 향후 유도무기 설계 역량 강화에 힘써나갈 것을 다짐했다.ⓒ한화
    ▲ ㈜한화는 1월 17일 대전 종합연구소에서 선진 방산 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방산 기술 공유회’를 개최했다. 교육을 진행한 우수 연구원들은 美 조지아 공과대학에서 교육받은 유도무기 관련 최신 기술, 발전 방향 등의 내용을 해당 사업부 임직원들과 공유하며 향후 유도무기 설계 역량 강화에 힘써나갈 것을 다짐했다.ⓒ한화
    ㈜한화는 지난 17일 대전 유성구에 있는 종합연구소에서 직접 보고 들은 선진 방산 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방산 기술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화 우수연구원들이 지난 12월 미국 조지아 공과대학 글로벌 러닝센터에서 직접 수강한 '유도탄 설계 및 체계공학'이라는 교육 내용을 공유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해당 교육은 GTPE(Georgia Tech Professional Education)에서 주관하는 교육으로 유도탄 설계 관련 기반 기술과 최신 동향 및 개발 노하우 등을 교육하는 강좌다.

    전세계 방산업계의 엔지니어, 대학원생, 교수, 군인 등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유도무기의 완성품(체계)과 구성품(부체계) 설계 및 성능분석 업무 수행 관련 최신 기술, 발전 방향 등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미국 공군 연구소 및 보잉(Boeing)사, 로크웰(Rockwell)사 등에서 40년 이상 유도 무기 기술개발 경험을 갖춘 글로벌 첨단 유도무기 전문가 유진 플리먼이 교육을 진행했다.

    글로벌 유도무기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해당 사업 분야 임직원들도 모두 참석해 글로벌 유도탄 개발 기술 동향 및 첨단 기술 분석 등 사업 진행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내용을 함께했다.

    강연을 진행한 한두희 책임연구원은 "다양한 요구 성능을 고려해야 하는 유도무기 개발 과정에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탄 설계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신규사업 수행 시 개념 및 상세 설계에 필요한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됐다"고 밝혔다.

    ㈜한화는 2009년부터 사업수주 및 성공적인 사업 수행에 필요한 핵심기술의 해외 동향 조사와 정보획득, 해외 전문가 접촉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우수 연구원을 대상으로 해외 기술 연수를 진행해 왔다.

    2018년 한 해는 12월에 진행한 교육 외에도 독일, 프랑스, 영국  등에서 개최한 다양한 방산 기술 학회에도 참석하며 총 19개의 과정에 21명의 우수 연구원이 글로벌 선진 기술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

    ㈜한화 관계자는 "다양한 플랫폼(비행기, 함정, 차량 등)에서 운용하는 유도탄 관련 사업에 본 내용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며  "2020년 국내 탄약, 유도무기 분야 1위 달성과 2025년에는 글로벌 일류 방산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R&D 역량 강화 및 인력확충, 해외사업 확대 등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