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ᆞ외장디자인 변경하고 12.5m 모델 추가국내 최초 엔진룸 화재 소화 장치ᆞ운전자주의 경고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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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는 22일 내외장디자인을 변경하고 버스에 특화된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유니버스의 상품성 개선모델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오는 3월 중 출시될 예정인 유니버스 상품성 개선 모델은 전장이 12.5m인 최고급형 모델 ‘노블EX’가 추가된다.

    국내 최초로 ▲엔진룸 화재 소화 장치 ▲운전자 주의 경고(DAW) ▲크래쉬패드 매립형 변속 레버 ▲후방 모니터 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유니버스 노블 EX는신규 프레임을 적용해 기존 모델보다 휠 간의 거리를 0.5m 늘려 총 전장 12.5m를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시트 간의 거리를 기존 854mm에서 910mm로 늘려 장시간 이동해야 하는 승객의 거주성을 개선했다. 화물실을 2개(6.4m3 )에서 3개(7.3m3)로확장해 국내 최대 수준의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아울러 유니버스 전 모델에 국내 최초로 ▲엔진룸 화재 소화 장치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안전 기술을 대폭 확대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와 더불어 최근에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전방 주시 태만, 졸음운전, 전방 주행차량의 급제동 등에 의한 추돌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운전자 주의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신규 적용했다.

    유니버스의 외장 디자인은 수직적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전ᆞ후면램프를 변경했다. 간결하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되고 웅장한 외관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날렵한 삼각형 헤드램프부 안에 헤드램프와 방향지시등을 수직으로 쌓아 올리고 그 양 옆에 위아래로 곧게 뻗은 LED 주간주행등(DRL)과 차폭등을 위치시켰다.

    측면에는 블랙 컬러를 적용한 상단부 사이드 스포일러부터 하단부 몰딩을 없앤 사이드 글라스까지 일체감을 줘 웅장한 느낌을 구현했다.

    실내는 승객의 시야 방해를 최소화 하도록 선반의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부드럽고 은은한 빛의 LED 룸램프를 적용했다.

    운전석에는 장시간 운전해야 하는 운전자를 배려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크래쉬 패드 매립형 변속기 레버를 적용해 운전자의 승하차성을 개선했다. 주차 뿐만 아니라 주행중에도 후방을 확인할 수 있는 후방 모니터를 적용했다.

    유니버스는 이번에 추가된 12.5m급 최고급형(노블EX)을 포함해 11. 7m급 경제형(엘레강스, 럭셔리), 12m급 고급형(프라임), 최고급형(노블)의 라인업을 갖춰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자인과 승객 거주성에 민감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12.5m 신규 모델을 출시했으며 이와 함께 경제형 모델과 고급형 모델도 상품성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를 반영한 상품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