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 블랙' 예약 전용 웹 페이지 오픈… 비즈니스 영역 수요 증가 기대
  • ⓒ카카오모빌리티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 '카카오T 블랙'에 예약 서비스를 추가 적용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T 블랙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난  2015년에 선보인 고급 택시 서비스다. 품격 높은 서비스를 원하는 일반 고객은 물론 기업 임직원 의전 등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예약 서비스 출시를 통해 개인 고객은 물론, 스케줄 관리가 중요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종 기업 행사를 위한 단체 예약은 물론, 원하는 시간만큼 차량 대절도 가능하다.

    예약 전용 웹 페이지 및 유선 전화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카카오T 앱 내의 '블랙' 서비스에서도 예약 전용 웹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예약 시간은 30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예약을 접수한 신청자에게 배차 관련 안내 사항이 10분 내로 전달된다. 확정된 예약 시간 5분 전 택시 기사가 도착해 대기한다.

    요금은 30분 기준 약 2만5000원 수준의 '시간제 요금'과 정해진 요금으로 이동하는 '고정 요금'으로 구분된다. 톨게이트 비용과 주차비는 시간제 요금 이용 시에만 별도로 부과된다.

    기업 전용 서비스인 '카카오T 비즈니스'에 가입한 기업 회원도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업 회원 임직원이 카카오T 블랙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등록된 법인카드로 자동 결제돼 하차 시 요금을 별도로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탑승자 이용 내역은 기업 내 관리 시스템과 카카오톡 메시지로 자동 전송된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 T 블랙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이동 수단을 필요로 하는 요구가 고급 택시 수요로 이어져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예약 시스템 도입으로 고급 택시의 역할과 이용 영역이 보다 더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