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3일 인도네세아 민족대학교(UNAS)에서 MOU를 체결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UNAS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 지난 23일 인도네세아 민족대학교(UNAS)에서 MOU를 체결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UNAS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 사이버한국외대·인도네시아 민족대, 국제교류 MOU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인도네시아 민족대학교(UNAS)와 국제교류 협약(MOU)을 지난 23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로 이들 대학은 공동 교육과정, 해외교육 프로그램, 복수학위제도 등 상호 교류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인도네시아 UNAS 학생들에게 우리 대학의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와 실질적인 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전문화된 한국어 교원 양성에 힘을 보태는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정란 사이버외대 한국어학부 교수는 이날 UNAS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국어 속의 한국 문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 태솔주택 홍일기 대표, 광운대에 발전기금 전달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50기 동문인 홍일기 태솔주택 대표가 모교애 발전기감 1천만원을 24일 기부했다.

    그는 "이번 발전기금이 광운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무엇보다 광운대가 세계와 함께 성장하고 지역과 함께 발전해나가는 대학으로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유지상 광운대 총장은 "광운대가 더욱더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고려대, 삼원산업 김양현 회장에 명예법학박사 학위 수여

    고려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서울캠퍼스 백주년기념삼성관에서 '명예법학박사 학위 수여식'을 24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려대 행정학과 출신인 김양현 삼원산업 회장에게 명예법학박사 학위가 수여됐다. 그는 1960년 대학 졸업 후 모교에 행정학과 발전기금, 글로벌인재양성 장학금, 리모델링 기부금 등을 전달 바 있다.

    염재호 고려대 총장은 "개척자의 정신으로 그 뜻을 뒤이어 따라갈 후배들을 위해 길을 내어주신 김양현 회장의 뛰어난 리더십에 깊이 감사드린다. 모든 고대 가족은 그 길을 가슴 속에 영원히 새기고 기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