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영상·아나운서·디자인 등 부문 선발…3월~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
  • ▲ ⓒ현대글로비스
    ▲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는 다음달 16일까지 물류·유통 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영글로비스(Young GLOVIS)' 7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취재·영상·아나운서·디자인 등 총 네 부문이며 14명 내외로 선발한다. 지원서는 영글로비스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다음달 16일까지 이메일(sns@glovis.net)로 제출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이다.

    최종 선발된 영글로비스 7기는 ▲현대글로비스의 국내외 사업장 및 주요 행사 취재 ▲물류·유통 산업 트렌드 조사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등 중고차 사업 마케팅 ▲물류산업진흥재단 동반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네티즌들이 관심을 가질 콘텐츠를 제작한다.

    특히 현대글로비스는 올해부터 영글로비스를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임명하고 영상 기반의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주력한다. 창의적인 영상 콘텐츠를 생산하고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 유튜브에 공개함으로써 네티즌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몰입감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영글로비스가 제작한 콘텐츠는 유튜브를 포함해 영글로비스 페이스북 페이지와 블로그, 그리고 현대글로비스 SNS 채널 및 현대자동차그룹 블로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영글로비스 7기 전원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취재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영글로비스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동행 취재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영글로비스는 현대글로비스가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현대글로비스는 물류 및 유통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산업현장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홍보활동을 통해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