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브랜드 제고-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업무협약온라인 채널 활용 '관광명소-맛집-축제' 등 콘텐츠 '공유-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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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인천석유화학이 인천관광공사와 ‘인천 브랜드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30일 인천관광공사 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배현 SK인천석유화학 경영혁신실장과 이건우 인천관광공사 본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된 내용은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한 지역 특화 홍보 콘텐츠 공동 개발, 공동의 친환경 공익 캠페인 추진, 양사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공유 및 상호 홍보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민관이 양사의 보유 역량 및 자산 등 공유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브랜드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선 것은 지역 최초 사례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역사, 문화, 경제 등 인천 지역의 스토리와 연계한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공동 제작에 나서고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사가 운영 중인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관광명소, 맛집, 축제 등 다양한 지역 콘텐츠를 상호 공유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올 한 해 친환경을 테마로 한 공익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은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는 ‘아그위그 (I Green, We Green) 캠페인’을 통해 전사가 텀블러/머그컵을 사용하는 문화 정착에 나서고 환경 보호, 자원 절약 등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캠페인을 공동 실행해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건우 인천관광공사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관광 콘텐츠에 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기업 간 사업영역을 넘나드는 지속적인 연계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배현 SK인천석유화학 경영혁신실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 사랑받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기관과 기업들의 참여를 추진해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