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SUV 최고 수준의 안전성 자랑하는 혼다 센싱 및 차세대 에이스 바디 탑재최대 적재공간 2376L의 뛰어난 공간활용성각종 첨단장비 및 편의사양 적용
  • ▲ ⓒ혼다코리아
    ▲ ⓒ혼다코리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최근 가장 뜨거운 이슈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이. 가족단위의 여행과 캠핑족이 늘어나면서 큰 차에 대한 수요는 어느 때보다 뜨겁다. 더불어 자동차 업계가 수익성 확보를 위해 대형 SUV 개발에도 속도를 내면서 다양한 신차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혼다
    파일럿도 대형 SUV 열기에 동참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혼다 파일럿은
    200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0092세대 모델을 거쳐 20153세대 모델이 출시됐다. 지난해 말 뉴 파일럿이 출시되며 혼다코리아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 파일럿 3세대 모델의 경우 북미에서 연간 10만대 이상 판매되며 베스트셀링 대형 SUV로 자리 잡았다.

    파일럿이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은 안전성
    ·공간활용성·편의성 등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다.

    파일럿은 동급
    SUV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자랑하는 혼다센싱과 차세대 에이스 바디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2018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의 자동차 안전성 평가에서 동급 SUV 중 최고 수준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선정됐다.

  • ▲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혼다코리아
    ▲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혼다코리아
    ◇ 사전 위험 방지 및 충돌시 충격 저감

    운전자라면 운전 중 잠깐의 부주의로 사고가 날뻔한 경험을 누구나 해봤을 것이다
    혼다센싱은 운전자의 실수를 미연에 방지해준다차량에 장착한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주위 상황을 감지하고 도로 이탈 방지비상상황시 제동후측방 경보 등을 통해 위험상황에 즉각 대응한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추돌경감 제동시스템
    자동감응식 정속 주행장치차선 유지보조시스템도로 이탈경고 시스템후측방 경보시스템크로스 트래픽 모니터 등이 탑재됐기 때문이다.

    추돌경감 제동시스템은 선행 차량을 지속적으로 감지해 충돌 위험시 경보를 울려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킨다
    회피가 어려울 경우 속도를 줄여 피해를 최소화하는 첨단 안전 기술이다.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장치
    (ACC)는 앞차와의 차량 간격을 조절해 정속 주행이 가능하다앞 차량이 속도를 줄이거나 새로운 차량이 진입하면 스스로 속도를 줄여 설정된 간격과 속도를 유지한다.

    차선 유지보조시스템을 통해 차량이 스스로 차선 중앙에 위치할 수 있도록 도우며 차선 이탈 시에는 경고음과 함께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이 차선 중앙으로 조정시켜 준다
    .

    또한 후측방 경보 시스템을 탑재해 사각지대에 차량이 감지되면 경고표시와 경고음을 통해 운전자에게 위험을 알려준다
    .

    파일럿은 혼다센싱을 통한 사전 위험방지는 물론 차세대 에이스 바디를 적용해 충돌이 발생하더라도 운전자의 안전성을 높였다
    .

    차세대 에이스 바디는 충돌 시 차량에 가해지는 충돌에너지를 분산해 차량과 탑승자에게 전해지는 충격을 경감시키며 상대편 차량에 대한 충돌성도 줄여준다
    .

    또한 초고장력 강판을 비롯해 총 
    7종의 강판과 첨단소재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차량 바디의 55.9%를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했으며 첨단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등 가볍고 견고한 소재를 사용해 이전 모델 대비 115kg 경량화를 실현했다.

  • ▲ 3열 폴딩시 모습ⓒ혼다코리아
    ▲ 3열 폴딩시 모습ⓒ혼다코리아
    ◇ 최대 2376L의 넉넉한 적재공간

    파일럿은 안전성은 물론 공간활용성도 우수하다
    . 1열은 물론 2열과 3열 탑승자들도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3열 시트에 성인 3명이 탈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으며 2열 시트를 운전석 및 조수석보다 높은 구조로 설계해 모든 탑승자들이 넓은 시야를 볼 수 있다.

    적재공간도 넉넉해 아웃도어 라이프에 적합하다
    . 6:4 분할이 가능한 2열과 3열 시트는 다양한 형태로 변형가능하다. 3열 시트를 접을 경우 1325L, 2열과 3열을 모두 접을 경우 2376L의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3
    열 시트 적재 공간은 히든 카고와 톨 카고 모드로 변형 가능한 적재함 보드를 탑재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3열 시트를 접지 않아도 80L 용량의 대형 아이스박스나 유모차도 손쉽게 실을 수 있다.
  • ▲ 열선 스티어링ⓒ혼다코리아
    ▲ 열선 스티어링ⓒ혼다코리아
    ◇ 2, 3열 동승자 배려한 첨단편의 사양 탑재

    안전성과 공간성의 탄탄한 기본기와 더불어 다양한 편의사양을 탑재해 운전자 및 탑승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

    실내 개방감을 향상시키는 글래스 루프와 앞좌석 통풍 시트 및 
    2열 캡틴 시트를 채용해 탑승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 2열 루프 상단의 10.2인치 디스플레이와 전용 리모컨, HDMI 단자무선 헤드폰 등을 지원하며 Blu-Ray, DVD는 물론 외부 장치를 연결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감상이 가능하다.

    아울러 파일럿 최초로 캐빈 토크
    (Cabin Talk기능을 탑재해 스피커 및 헤드폰을 통해 1열 탑승객의 음성을 2, 3열 탑승객과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핸즈프리 기능이 포함된 파워 테일 게이트
    원격시시동장치애플 카 플레이스마트폰 무선 충전시스템열선시트 및 열선 스티어링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한편 뉴 파일럿은 파일럿
    파일럿 엘리트 총 2가지 트림으로 출시했으며 색상은 화이트블랙실버메탈스틸 사파이어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파일럿 
    5490만원파일럿 엘리트 5950만원이다
  • ▲ 파일럿 내부 모습ⓒ혼다코리아
    ▲ 파일럿 내부 모습ⓒ혼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