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양평동 본사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증서 전달식 진행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이달 14일 밝혔다.
     
    이날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박석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 강철규 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입증서 전달식이 진행됐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유엔(UN) 산하기구로,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의 운영과 경영전략에 포함시켜 지속 가능성과 기업 시민의식 향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2000년 7월 발족 이래, 전 세계 160개국 1만4000여 개 회원(1만여 개 기업회원 포함)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협회의 경우 260여 개 회원사가 가입해 있다.

    롯데홈쇼핑은 반부패, 동반성장 등에 대한 임직원들의 의식을 향상 시키고, 글로벌 원칙에 입각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가입하게 됐다. 반부패 등 4대 분야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지를 선언하고, 이행 활동을 공유함으로써 가입 기업으로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하다. 

    앞으로 롯데홈쇼핑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해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확립하고, 파트너사, 지역사회와 투명한 관계를 확고히 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롯데홈쇼핑은 ‘준법경영’을 최우선 경영 방침으로 삼고 있다” 며 “공신력 있는 기관인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을 계기로 기업의 투명성과 임직원의 윤리의식이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중요한 가치임을 인식하고, 사회적 책임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