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각규 부회장 “새 시대를 맞아 팀 리더부터 과감히 도전하고 변화해야”
  • ▲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15일 열린 ‘롯데 2019 팀장 컨퍼런스’에서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가운데)이 올해의 팀장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
    ▲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15일 열린 ‘롯데 2019 팀장 컨퍼런스’에서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가운데)이 올해의 팀장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
    롯데그룹이 전 계열사 팀장 1300여명이 참석한 컨퍼런스에서 조직 혁신의지를 다짐한다.

    롯데는 15일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2019 팀장 컨퍼런스’를 연다.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과 각 계열사 팀장급 인력이 전원 참석한다. 

    롯데 관계자는 “팀장 컨퍼런스는 팀을 이끄는 리더로서 성과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또 지난해 주요 경영현황과 새해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팀장 컨퍼런스는 지난 2012년 처음 시작돼 7회째를 맞이한다. 올해 주제는 ‘디지털·글로벌화를 위한 리더의 변화’다. 롯데가 추구하는 사업혁신을 위해 팀장부터 솔선수범해 변화하고 성장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황각규 부회장은 지난달 23일 열린 ‘2019 상반기 사장단회의’에서 도출된 주요 사항을 팀장들에 전달한다. 또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팀의 역할과 변화 방향에 관해 고민할 것을 주문할 예정이다.

    이어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사장)과 조영제 경영전략실 전무가 각각 ‘롯데의 사회가치 창출전략’과 ‘혁신적 전략 중심 조직’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또 이진성 롯데 미래전략연구소 소장 등은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사업환경 전망과 대응방향을 공유한다.

    황각규 부회장은 “5년이나 10년 후 세상이 어떻게 변화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미래에 대한 철저한 고민과 구체적 실행전략을 마련해야 한다”며 “새 시대를 맞이하며 팀장들이 위기의식을 갖고 솔선수범해 과감히 도전하고 변화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롯데는 지난해 각 조직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는데 일조한 팀장 10명을 선발하는 ‘올해의 팀장’ 시상식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