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 U+요술통장' 기금 전달식 열어매월 2만원 저축시 3배 금액 5년간 지원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두드림U+요술통장' 졸업생 열매(기금) 전달식 및 신입생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하는 두드림 U+요술통장은 꿈을 가진 장애가정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와 임직원이 참여해 자산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장애가정 청소년이 매월 2만원을 두드림 U+요술통장에 저축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은 동일한 금액을, LG유플러스는 해당 금액의 3배를 적립하는 구조로, 최대 5년간 가능하다. 기금은 청소년들의 대학 입학금이나 취업 준비를 위한 교육비로 사용된다.

    청소년 1인과 LG유플러스 임직원 1인을 각각 멘티·멘토로 매칭해 진행하는 1:1 멘토링을 비롯해 관계 증진을 위한 다양한 모임을 개최하는 등 청소년들의 정서적 성장도 돕고 있다.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장애가정 청소년과 LG유플러스 임직원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황상인 LG유플러스 부사장과 유명화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사무총장은 졸업생에게 수료증과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졸업생은 지원에 대한 감사와 신입생들을 향한 축하를 담은 손편지를 낭독했다. 

    한편 LG유플러스와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지난 2010년부터 총 333명의 장애가정 청소년을 선발해 두드림 U+요술통장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에는 고등학교 졸업생 24명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16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총 11억9330만원의 졸업 장학금을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