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대표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PGA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미국 현지에 비비고 브랜드와 한국 식문화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첫 행사로 비비고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제네시스 오픈 대회에 참여했다. 

    이후에도 미국에서 열리는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등 PGA 7경기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더 CJ컵까지 PGA 투어 대회 총 8경기에 참가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대회가 미국 서부, 동부, 중부에서 열리기 때문에 미국 전 지역에 비비고 브랜드를 알릴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제네시스 오픈 대회에서는 '그랩앤고'(Grab&Go)라는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치즈&미니완탕' '닭강정' '왕교자튀김' '갈비타코' 등 다섯가지 스낵 메뉴를 선보였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로 만들어 한국 식문화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중 비비콘은 미국 CBS 방송 인터뷰에서도 언급되며 화제가 됐다.

    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부사장)은 "글로벌 전략 국가인 미국에서 연속성 있는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해 비비고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하고 K-푸드를 확대시키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