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대학생·교사 겨냥 행사 마련
  • 지난달 3일 대구 동구 송정초등학교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소집'에 참가한 예비 1학년, 학부모 등이 입학 설명을 듣고 있다. ⓒ뉴시스
    ▲ 지난달 3일 대구 동구 송정초등학교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소집'에 참가한 예비 1학년, 학부모 등이 입학 설명을 듣고 있다. ⓒ뉴시스
    새 학기 개학을 앞두고 교육기업들이 할인, 경품 증정, 무료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학업 증진 등을 위해 교육 콘텐츠를 찾는 초·중·고교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대학생·교사 등을 겨냥한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22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교원그룹, 에스티유니타스,NE능률, 윤선생, 장원교육, 좋은책신사고, 천재교육 등이 신학기 행사를 선보였다.

    다음 달 4일 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 '레드펜(REDPEN) AI수학'을 출시하는 교원그룹은 이달 28일까지 사전 예약을 마친 1만6000명에게 교원 사은 전집 '솔루토이' 미니시리즈를 전달할 예정이다.

    에스티유니타스의 대입 브랜드 '커넥츠 스카이에듀'는 22일까지 3월 학력평가 대비 '드릴(Drill) 모의고사'를 무료로 배포,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 최신 경향 등을 반영해 수능 고난도 비연계 문항 등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초등 온라인 학습지 '일간대치동'은 국어, 사회, 과학 등 주요 과목을 일정 기간 수강할 수 있는 수업권을 구매한 회원에게 어린이용 지식백과 '박학다식' 도서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3월은 한 해의 학습 방향을 설정하고 실행을 시작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다. 새 학기를 맞은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한 만큼 효율적인 새 학기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REDPEN AI수학은 프로그램 학습과 진도 학습이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수학실력 향상, 학교 진도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부모의 신학기 수학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것"이라며 "AI, 빅데이터를 통해 학습 지도, 습관 관리와 성취도 분석이 이뤄지는 REDPEN AI수학으로 수학의 기초를 쌓으며 새 학년을 완벽하게 준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원교육은 다음 달 31일까지 신규 학습지 입회 회원에게 △한국사 역사 용어사전 △세계사 도서 △한국사 도서 △한자급수시험 등의 도서를 신청 과목 수에 따라 증정하며, 윤선생은 △초통영 △윤선생웰스터디 △프리미엄 150 등을 가입한 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한다.

    NE능률은 '월등 개념 수학'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구매자에게 노트 등을 제공한다. 초·중·고 수학 참고서 '쎈' 시리즈 3000만부 돌파 기념 '2019년도 1학기 마블 한정판'을 출시한 좋은책신사고는 구매자에게 '쎈 마블 노트'를 증정하고 홈페이지에 기대평을 남긴 이들 중 추첨을 거쳐 모바일 교환권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사, 대학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테크빌교육은 교사 지원 통합 플랫폼 티처빌 '선생님, 힘내세요! - 캠페인 3탄 새 학기를 부탁해'를 다음 달 말까지 선보이며 학교 운영·수업 계획 등의 노하우를 공개한 이들에게 포인트를 증정하고, 티처빌이 추천하는 새학기 직무연수 신청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교스피킹(Speaking)은 오는 28일까지 일본어 회화를 신청한 신규 학습자에게 수업료 할인을, 토익(TOEIC)을 준비 중인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시원스쿨은 'ㅅo 토익' 할인과 교재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edm토익스피킹은 신규 회원에게 '취토스 Lv. 6' 강의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취토스 30일 프리패스' 구매자에게는 할인과 더불어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달 31일까지 인터넷서점 예스(YES)24와 함께 '천재적인 신학기 맞이' 이벤트를 선보이는 천재교육은 △우등생 세트 △우등생 전과 △초등 해결의 법칙 :개념·유형·응용 △빅터 연산 △개념 꿀꺽 등 구매자에게 '습관노트'을 제공한다. 천재교육 계열사 해법에듀는 해법독서논술 입회 상담자에게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행사를 올해 4월15일까지 실시한다.

    김안나 천재교육 편집2팀 팀장은 "신학기를 맞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학습에 임할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천재교육 이벤트를 동기로 삼아 신학기에 결심한 바를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