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5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의료원에서 MOU를 체결한 윤경식 경희의과학연구원 원장(오른쪽), 임성빈 엘피스테라퓨틱스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희대
    ▲ 지난 15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의료원에서 MOU를 체결한 윤경식 경희의과학연구원 원장(오른쪽), 임성빈 엘피스테라퓨틱스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희대

    ◇ 경희의과학연구원·엘피스셀테라퓨틱스,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등 맞손

    경희대학교 산하 경희의과학연구원은 엘피스셀테라퓨틱스와 연구교류 활성화 및 공동 발전 등을 위한 협약(MOU)을 지난 15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측은 공동연구 및 학술활동, 인력교류, 교육프로그램 개발, 기업부설연구소 설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경희의과학연구원은 재생의학·천연물신약·암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며, 엘피스셀레라퓨틱스는 '개인 맞춤형 세포치료제 개발' 전문회사로 임성빈 경희대 의과대학 교수가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임 대표는 "첨단의료산업 기술 발전 및 선진국형 의료산업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광운대 유지상 총장,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회장 선임

    광운대학교 유지상 총장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제10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2년간이다.

    1997년 설립된 대사협은 일반대, 전문대 등 전국 245개교가 가입한 협의회로 국내외 봉사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유 총장은 "회원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대학 사회봉사의 허브'라는 협의회의 비전을 더욱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숭실대·국민대·명지대·서울여대, '선택교과목 가이드북' 발간

    숭실대학교 입학사정센터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대학별 학생부종합전형 선택 과목 가이드북'을 제작, 전국 고교에 배포한다.

    국민대, 명지대 서울여대 등과 함께 진행한 2018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공동연구 결과 등을 담은 가이드북은 △2015 개정교육과정 이해 △대학별 선택 과목 △선택 과목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활용 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김기백 숭실대 입학사정센터장은 "가이드북이 고교의 교과 선택이나 진로 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세종대, '대양AI센터' 준공식

    세종대학교는 지난 8일 '대양AI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

    서울 광진구 세종대에 들어선 대양AI센터는 소프트웨어(SW) 교육 인프라 구축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SW실습실, 강의실, 연구실 등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