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N의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는 에이컴메이트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케이샵(K SHOP)'에 참여, 국내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쇼핑몰 솔루션기업 NHN고도의 전시 부스에서는 ▲1인 마켓 대상의 'shop by(샵바이)' ▲초기 창업자와 소형 쇼핑몰을 위한 '고도몰5', ▲중대형 쇼핑몰을 위한 'NCP(NHN Commerce Platform)' 등 규모별 맞춤 솔루션에 대한 상담이 진행됐다. 

    에이컴메이트 송종선 대표는 케이샵 컨퍼런스의 연사로 참석해 '중국시장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진출 방법론'을 제시했다. 송 대표는 중국 시장에 상대적으로 쉽게 진출하는 방안으로 중국 마켓 점유율 80%를 차지하는 대표적 기업 알리바바 플랫폼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송 대표는 "알리바바가 제공하는 어드민 툴(경쟁 브랜드 및 판매 카테고리에 대한 정보 제공), 데이터뱅크(맞춤 고객 풀 제공) 등 플랫폼을 통해 획득 가능한 자원을 잘 활용하고 고객 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한다면 플랫폼에 종속된 몰이라도 독립몰처럼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송 대표는 중국 시장에 특화된 보세창고를 활용한 역직구 사업, 브랜드 플래그십스토어 운영 및 플랫폼 매입 사업, 현지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방안, 한국 기업의 진출 사례 및 브랜드 상황에 따라 알맞은 다양한 중국 진출방법에 대해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