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금융권 오토론 미취급 차량도 가능리스·렌트 종료 후 인수할 때도 유용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KB매직카의 마술이 고객을 홀리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국민은행의 ‘KB매직카대출’은 리스·렌트 종료차량은 물론 캠핑카, 카라반, 대형 오토바이 등 이색차량 구입까지 가능하다.

    특히 캠핑붐으로 이색차량을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자 국민은행 오토론상품인 ‘KB매직카대출’을 찾는 고객도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은행 아웃바운드사업부 관계자는 “고객을 상담해 보면 리스렌트 종료차량 또는 캠핑카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안내하면 대부분 고객들이 은행에서 그런 종류 차량까지 대출을 해주는지 몰랐다라는 반응이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오해는 은행이 제2금융권보다 보수적으로 대출 상품을 운용할 것이라는 편견에서 시작됐다.

    그러나 오토론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자 국민은행은 취급 차량을 늘려 고객의 편의성을 개선한 것이다.

    취급 차종은 리스렌트 종료차량, 캠핑카, 카라반, 해외직수입차량, 경공매차량, 260CC 초과 오토바이 등 다양하다.

    신차의 경우 최장 10년, 중고차의 경우 최장 5년 내에서 할부기간 설계가 가능함에 따라 월 할부금 상환에 대한 부담을 낮췄다.

    예를 들어 본인이 리스차량을 3년 만기로 이용하다 만기시점에 5년 할부약정으로 KB매직카대출을 통해 중고차로 인수하면 금융상품을 8년 동안 활용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목돈 없이도 장기간 차량유지가 가능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최근 업그레이드 된 모바일 환경을 통해 고객은 영업점 방문 없이 개인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KB매직카대출 간편한도조회용 URL주소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본인의 대출한도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대출을 원할 경우 국민은행 앱인 ‘스타뱅킹’과 매직카 전담콜센터 안내를 병행해 비대면 진행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환경에 익숙하지 않을 경우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하면 동일한 상담 및 신청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