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6개월의 테스트 기간 거쳐2017년 일산장항점을 시작해 메뉴 테스트설렁탕 외 수육 등 안주메뉴 선봬
  • ▲ 인생설렁탕ⓒ더본코리아
    ▲ 인생설렁탕ⓒ더본코리아
    인생설렁탕이 서울 동대문구에 첫 번째 가맹점 경희대점을 오픈하며 가맹사업 첫 삽을 떴다.

    2년6개월의 테스트 기간을 가진 인생설렁탕은 2017년 일산장항점을 시작으로 서울 신사역점, 서울 논현점에서 활발한 메뉴 테스트를 거쳤다.

    15평 소형평수에서 설렁탕과 수육 두 가지 메뉴만을 판매하며 설렁탕 메뉴에 대한 가능성 검토 기간을 가진 인생설렁탕은 이후 중대형 평수의 직영점을 오픈하며 가맹사업 전반에 대한 가능성 검토를 마쳤으며 마침내 9월 경희대점 출점을 진행했다.

    인생설렁탕은 조선시대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선농제에서 임금과 문무백관, 백성 모두가 함께 나누어 먹었다는 설렁탕의 유래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했다.

    풍요를 바라며 설렁탕을 만들던 누군가의 진심을 생각하며 매일 매장에서 질 좋은 우사골을 정성스럽게 끓여내는 인생설렁탕은 진한 육수가 담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누군가 인생에 기억될 수 있는 인생설렁탕을 만든다. 잘 끓여낸 설렁탕 외에도 모둠수육, 불스지, 육쌈밀전 등 하루의 고단함을 풀 수 있는 안주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설렁탕은 아주 오랜 시간부터 남녀노소가 호불호 없이 즐겨온 대중적인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순간부터 꾸준히 비싸지며 한 끼 식사로 부담스러워졌다"며 "더본코리아의 최대 강점인 가성비와 퀄리티를 앞세워 누구에게나 따뜻하고 든든한 인생설렁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