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전문가 없이 빅데이터 활용 가능 서비스 제공중소·중견기업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등 기업도 활용
  • ▲ ⓒPerformance by TBWA
    ▲ ⓒPerformance by TBWA
    빅데이터 전문기업  Performance by TBWA(이하 TBWA)는 최근 중소 및 중견기업을 위한 '데이터분석 전문가 서비스'가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TBWA는 데이터드리븐 마케팅 및 디지털광고 회사로 ▲IT 전문가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전문가를 두루 갖춘 기업이다. 최근 TBWA는 데이터 전문가 역량을 기반으로, 데이터 전문가 없이 빅데이터의 전문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분석 전문가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주로 빅데이터 활용에 고심 중인 기업들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예컨대 A기업은 이 서비스를 이용해 지금까지 사용해온 앱 분석툴이 잘 보관되어 있지 않고, 왜곡된 데이터만 생산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한 TBWA는 A기업에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IT 해법을 제시했다.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B사도 1000만명 이상 고객 정보를 앱으로 보유하고 있었으나, 탈퇴와 휴면상태로 접어든 고객 정보 관리에 어려움을 느꼈다. 이에 대해 TBWA는 충성도 높은 잠정고객의 행동패턴과 이탈하기 직전 고객의 행동패턴을 비교하고, 양 집단의 데이터 특성을 분석해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이탈고객을 줄여나가기 위한 ▲UI·UX 개선점 ▲디지털 광고집행방식의 선택과 집중 전략 ▲콘텐츠 노출방식의 변화 등을 해결책을 제공했다.  

    김형태 Performance by TBWA 대표는 "Performance by TBWA는 IT부터 데이터분석까지 인하우스에서 해결가능하도록 준비돼 있어 고객사 입장에서 원하는 목표에 맞춰 광고데이터 부터 비즈니스 데이터까지 입체적으로 융합시키고 목표에 최적화시켜 분석이 가능하다"며 "데이터분석 전문역량이 부족한 중견·중소기업에도 서비스를 제공하며, 또한 국내에서는 최초로 데이터 분석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DMaaS(Data Mining as a Service) 개념의 전문가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