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 관광상품도 구매 가능KTX 예매 금액 3%, 야놀자 포인트 적립
  • ▲ ⓒ 야놀자
    ▲ ⓒ 야놀자

    야놀자가 KTX 승차권·연계 관광상품 예약 서비스를 20일 개시했다.

    야놀자 앱에서도 기차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한국철도공사와 지난해 6월 맺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한다.

    그간 야놀자와 철도공사는 철도 승차권 예약발매시스템 연동, 연계 여행 플랫폼 개발에 협력해왔다.
     
    승차권은 탑승 30일 전부터 예매 가능하며 모바일로 발급된다. 야놀자는 올해 안으로 ITX 등 노선을 확대할 예정이다.

    철도와 연계한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도 선보인다. KTX 승차권 예매 시 도착역 주변의 레저·액티비티 추천 상품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향후에는 인근 숙소, 렌터카 이용권 등 상품 추천 범위를 확장해 국내 여행객들의 편의를 강화할 계획이다.

    야놀자를 통해 KTX 승차권을 예매하면 결제 금액의 3%를 야놀자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열차 이용 다음 날 자동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6개월간 야놀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전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신성철 사업개발실장은 “항공권 검색과 렌터카에 이어 KTX 승차권 예매 서비스 출시로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고, 여행객 편의를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숙박, 레저, 교통 등 여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