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까사미아와 공동기획 나서동일사양 유사브랜드 상품보다 30%저렴양질의 가구 판매채널 확대해 고객접점 강화
  • ▲ ⓒ이마트
    ▲ ⓒ이마트
    이마트가 까사미아와 공동기획한 첫 상품을 출시한다.

    이마트는 신학기를 맞이해 책상, 공간박스, 의자 등 서재/학생가구 베스트 아이템 90여개 품목을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30% 할인하는 '신학기 페스티벌'을 오는 13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학기 행사에서는 이마트가 신세계 토탈 홈퍼니싱 브랜드 '까사미아'와 콜라보레이션해 기획한 첫 상품을 선보이고 전국 이마트에서 단독 판매한다.

    '까사미아 루이 책상+스크린(민트, 베이지)'을 각 14만9000원에, '까사미아 루이 책장 2X3 (네추럴오크, 화이트오크)'을 각 9만9000원에 판매한다. 루이 책상, 루이 책장을 동시에 구매할 시 1만원을 할인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마트는 까사미아와 공동 기획한 양질의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까사미아는 대형마트로 판매 채널을 대폭 확장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루이 책상/책장’은 셀프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책상과 탈부착이 가능한 스크린보드를 세트로 구성해 큰 공간 차지 없이도 책상을 꾸미거나 필기구 등을 정리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등 활용도를 높였다.

    이마트는 이를 동일 사양의 유사 브랜드 상품 대비 30% 가량 저렴한 가격에 기획했다.

    상품을 조립식 형태로 기획해 원가를 낮춘데 더해, 기획 물량 전량을 물류센터로 일괄 배송해 보관함으로써 입고 시마다 발생하는 물류비를 대폭 절감함으로써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한편, 이마트는 까사미아의 가구 편집 스토어 '하우스(haus)'를 이마트 가양점/명일점/목동점/천안서북점 등 총 4개점에서 지난 5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는 까사미아 협업 상품을 이마트 전 매장에 첫 출시하는 이번 신학기 행사를 시작으로, 추후 서재/학생가구, 주방가구 등을 중심으로 까사미아와 공동 기획한 트렌디한 가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이마트는 모디픽스 책장 4종, 라이트 책장 3종, 멀바우 접이책상/테이블 2종 등 국내 우수 중소협력체와 함께 저렴한 가격에 개발한 신상품 9종도 출시한다.

    어느 실내 인테리어와도 어울리는 베이직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기획했으며, 2만5900원~6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행사카드로 구매 시 ‘데코라인 서재/학생가구’ 최대 50만원 할인, ‘시디즈 의자 전품목’ 최대 6만원 할인,’ 린백 의자 전품목’ 10% 할인 등 신학기를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조미나 이마트 리빙 담당은 “이마트와 까사미아가 콜라보해 디자인을 강화하는 등 가치를 높인 상품을 기획했다”며 “이와 함께 신학기를 맞이해 책상, 공간박스, 의자 등 다양한 서재 가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