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판매된 퓨리케어 판매량의 4분의 1 차지국내 반려동물가구 증가세 이어져...펫 모델 수요 지속 증가 기대탈취·털 제거 성능 향상
  • ▲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펫 제품 이미지 ⓒLG전자
    ▲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펫 제품 이미지 ⓒLG전자
    LG전자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를 겨냥해 출시한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은 기존 퓨리케어 360° 대비 탈취 성능은 물론 털이나 먼지 제거 성능도 강화됐다.

    펫 모델은 올해 들어 판매된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가운데 판매량 기준 4대 중 1대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2월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18 반려동물의식조사'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가구는 511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약 4분의 1에 이른다. 그만큼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고객들에겐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하는 것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이 제품은 토탈케어펫필터를 탑재해 탈취성능이 더 강력해졌다. LG전자 자체 시험 결과 이 필터는 가시광촉매 기술을 이용해 반려동물 배변 냄새의 주요 성분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의 유해가스를 누적정화량 기준으로 기존 퓨리케어 360° 대비 약 55% 더 제거했다.

    또 자체 시험 결과에서 펫 모드 버튼을 누르면 공기청정기는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 등을 기존 대비 약 35% 더 제거했다. 또 부착형 극세필터는 필터에 달라붙은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LG전자는 반려동물을 위한 기능을 추가하면서도 퓨리케어 360°의 차별화된 장점들은 그대로 계승했다. 360° 디자인은 여러 방향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청정할 수 있어 공기를 정화하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줄어든다. 모서리가 없는 둥근 구조라 아이들에게도 안전하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클린부스터는 강한 바람을 만들어 깨끗한 공기를 멀리까지 보내는 방식으로 실내의 공기 순환을 돕는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펫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은 공기청정기를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는 무빙휠을 무상으로 받는다. 또 펫 모델을 구매 후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은 필터 교체와 토탈 케어 서비스 등 최대 2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는다. 구매 혜택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임정수 LG전자 한국B2B마케팅담당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특화 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